작은도서관 활성화 위해 운영자 역량 강화교육 실시

‘2023년 화성시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교육' 개최
사립 작은도서관에서 독서동아리 운영 또는 준비하는 활동가 대상

유상수 | 기사입력 2023/10/17 [16:45]

작은도서관 활성화 위해 운영자 역량 강화교육 실시

‘2023년 화성시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교육' 개최
사립 작은도서관에서 독서동아리 운영 또는 준비하는 활동가 대상

유상수 | 입력 : 2023/10/17 [16:45]

▲ 16일 강원임 작가가 강사로 나서 화성시 사립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독서토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화성시가 지난 16일과 17일 참누리크로바 작은도서관에서 ‘2023년 화성시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시에서 추진 중인 독서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과 연계한 화성시 사립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 강화교육의 일환으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사립 작은도서관에서 독서동아리를 구성해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는 활동가를 대상으로, 다음달 13일까지 독서토론교육 3회 차와 글쓰기 교육 2회 차에 걸쳐 실시된다.

 

16일 진행된 독서토론교육에서는 엄마 독서모임의 질문들의 저자 강원임 작가가 강사로 참여해 독서모임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리더가 갖추어야 할 덕목과 운영 노하우를 비롯해 장르별 독서법, 좋은 발제문 만들기, 독서토론의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고, 교육생들이 직접 토론에 참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7일 진행된 글쓰기 교육에서는 방송구성작가이자 자기표현력’, ‘글쓰기가 만만해지는 하루 10분 메모 글쓰기등의 저자인 이윤영 작가가 강사로 참여해, 독서동아리 리더로서 역할 수행에 필요한 기초 글쓰기 방법 및 논제와 발문 작성법 등을 내용으로 실제 독서모임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했다.

 

이병희 도서관정책과장은 사립 작은도서관의 독서모임은 지역사회 내 커뮤니티 역할을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의 독서문화 형성과 작은도서관 활성화에도 매우 중요하다라며, “독서모임 활성화를 위해 배움을 계속해나가는 사립 작은도서관 활동가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이번 교육이 지역민과 함께하는 독서를 통한 독서공동체 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