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와우고,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 ‘히스토리 엑스포’ 실시우리나라 역사 국권 피탈 과정과 일제 강점기 시기에 대해 탐구
|
화성시 와우고등학교(교장 고기윤)는 6일부터 10일까지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학생 주도적 배움의 장 실현을 위해 ‘히스토리 엑스포’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 도우미로 참여한 학생들은 기획 과정에서 우리나라 역사 특히, 국권 피탈 과정과 일제 강점기 시기에 대해 탐구했다. 본교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부스를 준비했다.
학생들이 기획 및 준비한 △우리가 만든 역사 전시관, △역사 지식 자랑하기, △독도 수호대 체험 부스, △와우 역사 테마파크, △한국사 보드게임, △독립운동가를 기리는 스텐실 족자 제작하기 등의 체험 부스에 많은 교직원과 학생들이 참여했다.
와우고등학교는 이번 행사로 △역사 퀴즈 풀기 △역사 연극 관람 및 참여하기 △역사 지식을 바탕으로 역사 기념품 제작하기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역사 교육의 내실화를 실현시켰다.
고기윤 와우고등학교 교장은 “학생들 스스로 이러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학생 주도적 배움의 장을 실현한 것이 아주 대견하다.”라며,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