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늘어나는 칼로리 태우기…비대면 건강관리 실시

코로나19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집안에서 하는 운동 시리즈
유앤아이 헬스TV ‘집콕 확찐자 탈출 6분 타바타 운동’ 외 프로그램 선보여

박향철 | 기사입력 2020/06/20 [16:45]

코로나19로 늘어나는 칼로리 태우기…비대면 건강관리 실시

코로나19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집안에서 하는 운동 시리즈
유앤아이 헬스TV ‘집콕 확찐자 탈출 6분 타바타 운동’ 외 프로그램 선보여

박향철 | 입력 : 2020/06/20 [16:45]

▲ 유앤아이센터 스포츠센터는 코로나19로 시민들의 스포츠센터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들을 위한 ‘비대면(온라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유앤아이 헬스TV로 선보인다.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 유앤아이센터 스포츠센터는 코로나19로 시민들의 스포츠센터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들을 위한 비대면(온라인) 건강관리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 한다고 밝혔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유앤아이 헬스TV’710일까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시리즈를 선보인다.

 

우선 칼로리 태우기 운동은 건강 증진과 에너지 발산을 위한 홈트레이닝 시리즈로, 스포츠센터의 전문헬스 강사가 엄선한 운동 종류와 루틴으로 몸의 군살과 칼로리 태우는데 최대의 효과를 끌어낼 수 있다.

 

매주 집콕 확찐자 탈출 6분 타바타 운동’, ‘초간단 효과만점 누워서 하는 8분 복근운동’, ‘상쾌한 아침을 깨우는 모닝 스트레칭’, ‘계단을 활용한 전신운동가 업로드 돼 시민들의 운동 욕구를 자극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유앤아이센터의 스포츠과학센터는 전지적 건강 시점라는 제목의 건강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생활습관(운동, 식습관 등)의 건강 주제로 과학적으로 검증된 연구결과를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칼럼은 월 1(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게시될 예정이며, 재단 홈페이지 및 SNS, 유앤아이센터 스포츠과학센터 네이버 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칼럼의 첫 번째 주제는 운동이 정말 면역력에 도움이 될까?’, 어떤 운동을 해야 면역력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신빙성있고 풍부한 자료로 독자들에게 다가간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여름철이 다가오는 시기에 건강관리에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요즘, 아는 만큼 보이고, 행하는 만큼 건강해질 수 있다, “센터의 재개관 전까지는 비대면(온라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만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및 SNS, 유튜브 채널(채널명:유앤아이 헬스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유앤아이센터 스포츠센터는 전문 헬스 강사의 상주로 최적화된 운동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포츠과학센터는 체력 및 건강증진을 위한 다수의 측정 기구를 보유하고 있어, 체력상태를 과학적 방법으로 측정·평가 가능하다.

 

이를 바탕으로 운동 상담 및 개인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유앤아이센터 스포츠센터의 재개관은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