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9동 주민들 복지문제 직접 발굴 해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 주민들로 구성한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
|
화성시 동탄9동 마을복지계획단(이하 계획단)이 8일 발대식을 열고 동탄9동을 새롭고 이롭게 만들기 위한 마을복지계획 수립에 돌입했다.
동탄9동 마을복지계획단은 주민이 직접 지역의 복지문제 발굴과 해결에 참여하는 주민 중심 복지사업이다. 동탄9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 주민들로 구성됐다.
앞서 계획단은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동탄9동 주민들의 복지 수요 등 기본 데이터를 확보했다. 향후 워크숍을 개최해 ▲마을복지계획 의제 발굴 ▲문제 해결에 활용 가능한 자원 조사 ▲구체적 실행계획 수립 등의 활동을 통해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최혁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마을복지계획단 활동은 지역 주민들이 복지 문제를 같이 의논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동탄9동은 지난해 신설된 동인 만큼 새롭고 참신한 마을복지계획이 수립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봉순 동탄9동장은 “주민이 주도해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동9동락’을 위한 진정한 마을복지계획이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