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동, 지역취약계층 영양지원사업 협약 체결

영양 결핍 예방 위해 본가왕뼈감자탕 병점점 뼈해장국 50인분 후원
영양지원사업으로 배달형·방문형 푸드스탬프, 행복채움친구 등 지원

유상수 | 기사입력 2020/06/22 [17:36]

진안동, 지역취약계층 영양지원사업 협약 체결

영양 결핍 예방 위해 본가왕뼈감자탕 병점점 뼈해장국 50인분 후원
영양지원사업으로 배달형·방문형 푸드스탬프, 행복채움친구 등 지원

유상수 | 입력 : 2020/06/22 [17:36]

▲ 진안동은 22일 행정복지센터 동장실에서 지역취약계층 영양 결핍 예방 위한 ‘영양지원사업 MOU’를 체결하고 양혜란(가운데) 동장과 이재현(왼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전혜경 본가왕뼈감자탕 병점점 대표 등이 협약서를 내보이고 있다.     ©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먹거리 영양보충을 위해 지역사회단체와 지역 음식업체가 손을 잡고 영양지원사업에 나섰다.

 

화성시 진안동(동장 양혜란)22일 행정복지센터 동장실에서 취약계층의 영양 결핍 예방을 위해 영양지원사업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양혜란 동장, 이재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그리고 매월1회 이상 뼈해장국 50인분 영양음식을 후원하는 전혜경 본가왕뼈감자탕 병점점 대표 등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마쳤다.

 

영양지원사업에 나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적협동조합 두루살기와 사회적기업 동부케어 등과 함께 관내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가정 등 지역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영양보급에 나섰다.

 

사업은 영양취약가정에 매월 정기적으로 식사를 배달하는 배달형 푸드스탬프와 식당 방문으로 먹기리를 제공하는 방문형 푸드스탬프’, 반찬 바우처, 영양제 지원 등이 이뤄지며, 행정복지센터 내 스몰푸드뱅크를 조성해 누구나 먹거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행복채움친구등도 지원한다.

 

양혜란 동장은 정기적인 식사 후원을 약속해준 본가왕뼈감자탕 병점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힘을 합쳐 진안동의 어려운 이웃들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