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더불어민주당 화성정지역위원회 당정협의회 개최

문화공간, 체육시설 및 생활환경 개선 등의 안건들이 집중 논의
정명근 시장 ‘수도권 안전체험교육장 건립’ 위해 지역위 협조 당부
전용기 의원 “화성시 발전에 무궁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

백라희 | 기사입력 2024/10/16 [15:33]

화성시-더불어민주당 화성정지역위원회 당정협의회 개최

문화공간, 체육시설 및 생활환경 개선 등의 안건들이 집중 논의
정명근 시장 ‘수도권 안전체험교육장 건립’ 위해 지역위 협조 당부
전용기 의원 “화성시 발전에 무궁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

백라희 | 입력 : 2024/10/16 [15:33]

▲ 정명근(왼쪽) 화성시장과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화성정 지역위원장이 15일 동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현안을 풀기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하면서 두 손을 잡고 악수를 하고 있다.

 

전용기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정 지역위원장)과 정명근 화성시장이 15일 동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현안을 풀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시·도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다양한 지역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더 살기 좋은 화성시를 위한 문화공간, 체육시설 및 생활환경 개선 등의 안건들이 집중 논의됐다.

 

처음으로 논의된 반도체 퇴직자 연계 미래인재 멘토링 지원센터 추진안건은 우수한 반도체 퇴직 인력을 중소기업 등과 연계해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중소기업지원센터 공간을 구축하고 컨설팅 등 프로그램을 시범운영 할 계획이다.

 

또한 동탄반월형 초등돌봄도서관 추진안건은 아동 돌봄 수요 증가에 따라 작은 도서관 아이돌봄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수요조사를 거쳐 화성시 전체 12개소 선정을 완료했다. 25년부터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그리고 화성 동부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추진안건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체육활동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사업성 및 국비지원 공모사업 신청이 검토됐다.

 

특히 동탄센트럴파크 리모델링을 위한 용역안건에서는 공원 개장 이후 여건 변화 및 트렌드를 고려한 재정비 기본구상 용역 추진검토를 논의했다.

▲ 화성시와 더불어민주당 화정정 지역위원회가 15일 동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현안을 풀기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선납숲공원 등산로 맨발걷기 길 조성안건은 등산로 정비를 통해 맨발걷기 길을 조성한다. ‘경기도 맨발걷기 길 조성과 관련 도비보조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동탄반월순환버스 신설은 동탄 일원과 반월동의 동탄역 접근성 확보를 위해 단기적으로 노선 일부 변경 및 증차 등을 통한 방안과 장기적으로 노선개편용역 수립 시 지간선체계 개편과 순환노선이 검토됐다.

 

그밖에 중동무봉체육시설 활성화 및 시설개선 개나리 공원 상가 활성을 위한 공원리모델링 안건들을 논의했다.

 

더불어 정명근 시장은 수도권 안전체험교육장 건립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에 대해 지역위 측에 협조를 당부했다.

 

전용기 국회의원은 이른 아침부터 당정협의회 준비와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점 감사드린다.”, “지역위는 언제나 소통의 장이 마련돼 있으며 산재한 지역현안들을 추진함에 있어 신속하게 지원해 화성시 발전에 무궁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명근 화성시장은 최근 화성동탄테크노폴 벤처기업육성 촉진지구 지정과 화성국제테마파크 글로벌 IP사 유치 선포식을 진행함에 따라 화성 전체가 다시금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 “내년 화성시 재정 어려움이 예상돼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중요한 시점이나 민생과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예산에 대해서는 과감히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