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옥주 의원, 환경노동위원장으로 상임위 변경

29일 더불어민주당 단독으로 본회의 열고 11곳 상임위원장 선출
송옥주 의원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환경노동위원장으로 상임위 변경

유상수 | 기사입력 2020/06/29 [21:31]

송옥주 의원, 환경노동위원장으로 상임위 변경

29일 더불어민주당 단독으로 본회의 열고 11곳 상임위원장 선출
송옥주 의원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환경노동위원장으로 상임위 변경

유상수 | 입력 : 2020/06/29 [21:31]

▲ 송옥주(더불어민주당, 화성갑) 국회의원     ©

 

21대 국회 원 구성이 여야 간 힘겨루기로 난항을 보인 가운데 결국 여당 단독으로 먼저 6곳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후 추가로 11곳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면서 모두 17곳의 상임위원장 자리를 결정했다.

 

이에 송옥주(재선, 화성갑) 국회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상임위에서 활동하다가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29일 국회는 야당의 불참 속에 더불어민주당 단독으로 본회의를 열고 10곳의 상임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11곳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에 송옥주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잠시 활동하다가 이날 본회의에서 환경노동위원회 상임위로 변경해 위원장에 선출됐다.

 

송옥주 의원사무실 관계자에 따르면 국회 상임위 구성이 임박해지면서 당내 여성위원장 30%라는 공약에 따라 환경노동위원회 상임위로 변경하게 됐다라며, “당과의 협의에 의해 자리를 옮긴 것이며, 야당이 원 구성에 합류하면 상임위원장 자리는 언제든 바뀔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현재 야당인 미래통합당 103명의 의원은 강제 배정 받은 상임위원회를 사임한다는 사임계를 국회사무처 의사과에 제출했다.

 

한편, 국회법에 따라 정보위원장 선임은 야당 몫인 국회부의장 및 야당 원내대표와의 협의가 필요해 이날 상임위원장 선출 안건에서 제외됐다. 이에 18곳의 상임위원장에서 정보위원장을 제외한 17곳의 상임위원장은 여당이 가져갔다.

 

다음은 국회에서 선출된 상임위원장이다.

국회운영위원장 김태년, 법제사법위원장 윤호중, 정무위원장 윤관석, 기획재정위원장 윤후덕, 교육위원장 유기홍,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박광온, 외교통일위원장 송영길, 국방위원장 민홍철, 행정안전위원장 서영교,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도종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이개호,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이학영, 보건복지위원장 한정애, 환경노동위원장 송옥주, 국토교통위원장 진선미, 여성가족위원장 정춘숙,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정성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