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1권역,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식 개선’ 안건 채택

행정·도시분과, 교통분과, 교육·복지분과, 경제·문화·환경분과 등 4개 분과
박승란 지역위원 “궁극적 목표는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데 있다” 제안 설명

산수화기자단 화성타임즈 | 기사입력 2019/09/28 [22:03]

동탄1권역,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식 개선’ 안건 채택

행정·도시분과, 교통분과, 교육·복지분과, 경제·문화·환경분과 등 4개 분과
박승란 지역위원 “궁극적 목표는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데 있다” 제안 설명

산수화기자단 화성타임즈 | 입력 : 2019/09/28 [22:03]

▲ 박승란 동탄1동 지역위원이 28일 동탄보건지소 대강당에서 열린 동탄1권역 지역회의에서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식 개선’ 사업을 제안하며 설명하고 있다. 이날 동탄1권역 지역회의의 정식 안건으로 채택됐다.

 

동탄1권역 화성시민 지역회의가 28일 동탄보건지소 대강당에서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한 지역위원 38명이 참석해 열띤 논의 속에 진행했다.

 

이날 지역회의는 박승란 동탄1동 지역위원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식 개선이 정식 안건으로 채택됐다. 서철모 시장이 안건 논의 과정을 지켜봤다.

 

동탄1권역은 동탄1, 동탄2, 동탄3동이 속한다. 지역회의는 행정·도시분과, 교통분과, 교육·복지분과, 경제·문화·환경분과 등 4개 분과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주재자인 박승란 지역위원이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에 대한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식 개선(RFID 종량기 설치)’을 제안했다.

 

박 지역위원은 단독주택의 경우 RFID 종량기 설치 지원 주민설명회 및 시행안내 홍보문 배포 RFID 종량기 신청서 배포 및 접수 음식물 수거함 주기적 고압세척 실시 등을 건의했다.

 

공동주택의 경우에는 RFID 종량기 부식이 심한 상판 교체 음식물 수거함 주기적 고압세척 실시 무선주파수 인식 오류 기기 수리 또는 교체 쓰레기 감량 경진대회 실시 등을 건의했다.

 

박 지역위원은 “RFID 종량기 대당 가격이 비싸다전체적으로 할 수 없더라도 자발적인 세대 동의를 받는다면 충분히 시범적으로 시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RFID 종량기 설치의 궁극적 목표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데 있다, “지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작은 변화라도 시작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제안했다고 강조했다.

 

이 안건을 정식 안건으로 채택하기 위해 찬반을 물었다. 지역위원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무난하게 가결됐다.

 

반면 동탄3동 행정구역 조정건의안도 상정됐으나, 이 안건은 반대하는 지역위원이 많아 부결됐다.

 

이날 지역회의에서 건의된 안건은 다음달 지역회의에서 서철모 시장과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산수화기자단 공동취재 기사입니다. 산수화기자단 회원사는 경기타임스, 경인데일리, 경인투데이, 뉴스Q, 뉴스파노라마, 미디어타임즈, 투데이경제, 화성타임즈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