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부노인복지관, 노인의날&추석맞이 특별행사 개최

무관중 특별공연 영상 전송과 기프트박스를 저소득 어르신 500명 전달
크리스토퍼 평생교육원 총동문회 화성지부와 화성어울림음악봉사단 동참

유상수 | 기사입력 2020/09/29 [22:07]

화성남부노인복지관, 노인의날&추석맞이 특별행사 개최

무관중 특별공연 영상 전송과 기프트박스를 저소득 어르신 500명 전달
크리스토퍼 평생교육원 총동문회 화성지부와 화성어울림음악봉사단 동참

유상수 | 입력 : 2020/09/29 [22:07]

▲ 화성남부노인복지관에서 29일 크리스토퍼 평생교육원 총동문회 화성지부에서 지정후원한 송편을 앞에 두고 김영진(왼쪽 두 번째) 관장과 안태업(왼쪽 세 번째)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25일부터 29일까지 2020년 노인의날&추석을 맞이해 어르신이 계셔서 행복합니다특별행사를 실시했다.

 

특별행사는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과 크리스토퍼 평생교육원 총동문회 화성지부, 화성어울림음악봉사단이 참여해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복지관 휴관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무관중 특별공연 영상 전송과 후원받은 추석 송편을 지역사회 저소득 어르신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대면 전달은 철저한 감염병 예방수칙에 따라 진행됐다.

 

▲ 추석 송편을 포함한 과일, 한과, 생필품을 담은 기프트박스를 29일 생활지도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

 

영상전송은 복지관내 소독과 방역을 철저히 한 상태에서 화성어울림음악봉사단(엄태부 회장)이 색소폰과 트로트, 민요 등의 흥겨운 공연을 펼쳤고, 이를 영상으로 촬영해 500여분의 어르신께 카카오톡플러스친구 및 문자메세지를 활용해 발송했다.

 

또한 크리스토퍼 평생교육원 총동문회 화성지부(안태업 회장)의 지정후원으로 전달된 추석 송편을 포함한 과일, 한과, 생필품을 담은 기프트박스를 지역사회의 저소득 어르신 500명에게 직접 찾아가 전달했다.

 

▲ 화성어울림음악봉사단이 무관중 특별공연 영상 전송을 위해 색소폰으로 트로트, 민요 등 흥겨운 공연을 펼치고 있다.     ©

 

기프트박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딩동 초인종 소리가 너무 반갑다. 특별한 날마다 늘 이렇게 직접 찾아와주니 너무 감사해 눈물이 난다라며, “이제 곧 다시 복지관이 운영한다는 더 좋은 소식이 하루 빨리 전해지기 바란다. 직원들 모두 추석 잘 보내시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진 관장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옛말이 무색하게 쓸쓸한 마음으로 올해 추석을 보내실 어르신을 생각하니 마음이 무겁다라며, “모두 함께 지금의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힘을 내본다. 높고 푸른 하늘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