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웰다잉 교육 실시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선정 12명 대상 총 9회 걸쳐 진행
더 나은 죽음을 위한 현재를 다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유상수 | 기사입력 2020/10/14 [18:07]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웰다잉 교육 실시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선정 12명 대상 총 9회 걸쳐 진행
더 나은 죽음을 위한 현재를 다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유상수 | 입력 : 2020/10/14 [18:07]

▲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이 14일 웰다잉 교육으로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에 선정돼 총 12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14일부터 죽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 및 만족스러운 노년기를 보낼 수 있는 웰다잉 교육을 방역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했다.

 

또한 복지관은 경기복지재단이 지원하고 사단법인 공감연대에서 주최하는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에 선정돼 총 12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총 9회에 걸쳐 오는 111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은 단순히 죽음을 잘 맞이하자는 것이 아닌 죽음을 준비하면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삶을 살도록 죽음에 대해서 생각할 기회를 주고, 더 나은 죽음을 위한 현재를 다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안효미 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휴관 중 어렵게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만큼 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하게 준수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고 진행하겠다라며,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의 효과성을 입증하여 차후 기관에서도 자체적인 웰다잉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더욱 많은 어르신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에서 지원하고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74월에 개관해 4,00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건강·문화프로그램 및 노인사회활동사업·상담·재가복지·노인돌봄사업 등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