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축구 육성과 활성화 위한 축구 업무협약 체결

신경대학교와 화성FC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 체육발전 위한 발판 마련
화성 FC 공개 입단테스트에 신경대학교 선수들 적극 참여와 기회 부여

유상수 | 기사입력 2021/01/07 [12:14]

화성시 축구 육성과 활성화 위한 축구 업무협약 체결

신경대학교와 화성FC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 체육발전 위한 발판 마련
화성 FC 공개 입단테스트에 신경대학교 선수들 적극 참여와 기회 부여

유상수 | 입력 : 2021/01/07 [12:14]

▲ 신경대학교와 화성FC가 5일 축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학축구팀과 실업축구팀이 축구 육성을 위해 손을 잡으면서 화성시 축구 활성화와 대학축구 선수들의 진로 선택 폭이 한층 넓어졌다.

 

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명희)와 화성FC(화성시체육회장 김경오)5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화성시 축구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경대학교 축구부와 화성FC의 상호협력을 통해 화성시 체육발전  관내 축구 육성과 활성화라는 목적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 기관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만들었다.

 

 이 자리에는 김경오 화성FC 부구단주 겸 화성시체육회 회장김정원 신경대학교 축구부장 교수최종욱 화성FC 단장황광용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이종권 전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조인성 화성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과 김창영 신경대학교 축구부 감독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화성FC 및 화성FC U-18이 신경대 축구부와 연습경기를 탄력적으로 갖고화성 FC 공개 입단테스트에 신경대학교 선수들의 적극 참여와 테스트 기회를 부여화성 FC 홈경기 관중유치 및 팬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및 홍보, 언론보도에 관한 협력 등이다.

 

 최종욱 화성FC 단장은 “신경대학교 축구부와의 협약이 대학 선수들의 기량 발전과 운동에 대한 열정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정원 신경대학교 축구부장 교수는 “ MOU를 계기로 신경대학교 축구부는 원활한 선수 수급과 이미지 개선을 위한 박차를 가할 것으로, 지역사회 및 화성 FC 그리고화성시 체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특히 대학 선수들에게도 운동에 전념하기 위한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FC는 올해 1월 재단법인을 설립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오는 7월로 연기했다. 축구재단법인이 설립 되면 화성FC는 프로리그에 진출할 수 있게 되면서 화성시 축구 열기는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