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사회 전시체험장 ‘수소전기하우스’ 오픈

동탄중앙 어울림센터 야외광장에서 26~30일까지 무료관람
공기청정 Live 운영관, 수소전기차 절개모형 전시관 등 마련

유상수 | 기사입력 2019/10/23 [15:02]

수소사회 전시체험장 ‘수소전기하우스’ 오픈

동탄중앙 어울림센터 야외광장에서 26~30일까지 무료관람
공기청정 Live 운영관, 수소전기차 절개모형 전시관 등 마련

유상수 | 입력 : 2019/10/23 [15:02]

▲ 동탄중앙 어울림센터 야외광장에서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오픈할 미래 수소사회 전시체험장 ‘수소전기하우스’ 전경.

 

화성시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동탄중앙 어울림센터 야외광장에서 미래 수소사회 전시체험장 수소전기하우스를 오픈해 수소사회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무료 관람, 수소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이는 친환경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수소에너지를 활용한 수소전기하우스를 통해 시민들이 수소사회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관은 별도의 예약 없는 자유관람을 통해 자연과 컨텐츠를 충분히 느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각 컨텐츠별 도슨트를 배치해 수소전기하우스의 목적과 각 컨텐츠의 주요내용을 관람객에게 안내한다.

 

주요 콘텐츠 중 공기청정 Live 운영관은 수소전기에너지의 공기청정 기능 시연을 통해 친환경 수소가 만들 깨끗한 미래사회에 대한 비전을 공유, 1시간 주기의 운영시간을 설정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수소전기차 절개모형 전시관도 마련돼 있다. 이는 실제 크기의 절개 모형과 슬라이딩스캐닝 영상을 통해 수소전기차의 핵심부문인 연료전지스택, 수소 및 공기 공급시스템, 수소저장시스템, 수소 및 산소공급라인, 수소저장시스템 등 디테일한 시연 및 설명이 곁들여진다.

 

마지막으로 수소전기차 체험관은 수소차 실물과 인테리어, 충전인프라 체험, 전력발전시연, 수소연료의 안전성 등을 통한 미래 수소사회의 비전을 공유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들이 체험을 통해 수소전기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친밀도를 높여 가길 바란다, “화성시가 수소 선도도시로 발돋움하도록 수소차 보급 확대와 더불어 관련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욱 국회의원은 미래 에너지의 한 축을 담당할 수소에너지의 쓰임새를 이렇게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기쁘다, “수소에너지가 우리 생활 곳곳에서 편리하게 이용 될 수 있도록 발의한 수소경제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