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번거로움 없앤 다자녀가정 확인 카드 발급

‘맘(ma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신청·접수 개시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 중 만 19세 미만 자녀 및 부모 해당

현장송 | 기사입력 2019/11/10 [19:34]

서류 번거로움 없앤 다자녀가정 확인 카드 발급

‘맘(ma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신청·접수 개시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 중 만 19세 미만 자녀 및 부모 해당

현장송 | 입력 : 2019/11/10 [19:34]

▲ 다자녀가정 확인용 카드인 ‘맘(ma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이미지 사진.

 

급격한 인구 감소에 따른 출산장려 정책으로 실시하고 있는 다자녀가정에 대한 혜택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다자녀가정으로 혜택 받기 위해 각종 서류를 제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다자녀카드가 발급된다.

 

화성시는 지난 4일부터 다자녀가정 자격 확인용 카드인 (mam) (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를 신청·접수 받고 있다. 카드는 접수 후 발급까지 약 3주 정도 소요된다.

 

발급대상은 주민등록상 화성시 거주자로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 중 만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 및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가 해당된다. 해당자는 관내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부 또는 모가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부 또는 모 신분증과 카드 발급 대상자별 사진 1매가 필요하고, 주소지가 다른 대상자의 경우 등·초본을 겸비해야 한다. 카드 유효기간은 접수일로부터 5년 또는 마지막 미성년 자녀의 만 19세 도래일 중 짧은 기간을 적용한다.

 

다자녀자정은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및 수강료·미디어센터 수강료·생활문화시설 사용료 등이 30% 감면되고, 우리꽃식물원 입장료가 면제된다. 또 화성시티투어·향남오토캠핑장시설 사용료가 50% 감면, 로컬푸드직매장 마일리지 추가 적립과 다자녀가정 전용 주차구역 설치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장경의 정책기획과장은 맘애 좋은 화성다자녀카드 발급으로 시민들은 매번 서류를 제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공무원들은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다자녀가정이 보다 편리하게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