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밖 청소년 건강한 성장 위한 업무협약

화성여자단기청소년쉼터와 (사)화성시학원연합회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학원연합회는 청소년의 가정 및 사회복귀를 위한 학습 및 재능기부

유상수 | 기사입력 2021/06/05 [17:36]

가정밖 청소년 건강한 성장 위한 업무협약

화성여자단기청소년쉼터와 (사)화성시학원연합회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학원연합회는 청소년의 가정 및 사회복귀를 위한 학습 및 재능기부

유상수 | 입력 : 2021/06/05 [17:36]

김혜숙(오른쪽 두 번째) 화성여자단기청소년쉼터 소장과 배현경(오른쪽 세 번째) ()화성시학원연합회는 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민우(왼쪽) ()화성시학원연합회 사무국장과 함께 협약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김혜숙, 이하 쉼터)()화성시학원연합회(회장 배현경, 이하 연합회)4일 여자청소년쉼터에서 가정 밖 청소년들의 꿈과 기량을 키워 자립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활발한 상호협력과 교류를 추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연합회는 청소년의 가정 및 사회복귀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가정 밖 청소년 보호 위한 노력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습 및 재능기부 지원을 한다. 쉼터는 홍보 및 지역행사, 교류 등을 적극 협력 하기로 했다.

 

강민우 화성시학원연합회 사무국장은 가정 밖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화성여자단기청소년쉼터가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큰 사랑의 울타리 역할을 감당해줘서 자녀를 키우는 부모로서, 교육자로서, 지역 주민으로서 감사하다라며, “연합회에서도 지역 관내 취약 계층 아이들을 위해 긴밀하고 유기적으로 돕고 협력해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의 불씨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연합회의 도움으로 가정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사회복귀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배현경 ()화성시학원연합회 회장은 화성여자단기청소년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쁘다. 청소년쉼터는 가정 밖 청소년들이 안정을 찾고 자신의 결대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이 되는 곳으로 연합회가 청소년들에게 학습도움과 재능기부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줘 감사하다라며, “아이들이 가정 밖에서도 학습의 공백을 메꿔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자아실현이라는 큰 꿈을 이루길 바라며 연합회가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김혜숙 화성여자단기청소년쉼터 소장은 “()화성시학원연합회가 본 쉼터에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며 학습에 욕구가 있는 청소년들을 연계하고자 할 때 어려움이 있었는데 앞으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된다라며, “청소년을 성장시키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이 굉장히 뿌듯하고 ()화성시학원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무척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배현경 ()화성시학원연합회 회장은 그 자리에서 지역화폐(38만 원 상당)를 후원하기도 했다. ()화성시학원연합회는 동부·서부·남부·북부 등 4개의 광역지역회와 6개의 분과위원회(보습·음악·외국어·무용·미술·컴퓨터)로 조직돼 자율정화활동 및 정책활동, 행정활동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