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 날 맞아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실시

화성시생활폐기물협의회 쓰레기 취약지역 12개소 캠페인 벌여
화성시 재활용품 교환 및 줍기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유상수 | 기사입력 2021/06/08 [18:20]

환경의 날 맞아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실시

화성시생활폐기물협의회 쓰레기 취약지역 12개소 캠페인 벌여
화성시 재활용품 교환 및 줍기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유상수 | 입력 : 2021/06/08 [18:20]

▲ 화성시생활폐기물협의회는 5일 ‘제26회 환경의 날’을 맞아 동탄호수공원에서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줍는 등 캠페인 행사를 벌였다.

 

화성시생활폐기물협의회는 526회 환경의 날을 맞아 동탄호수공원을 비롯해 화성시 쓰레기 취약지역 12개소에서 쓰레기 줍기 및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화성시는 동탄호수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재활용품 교환 및 줍기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이날 다시 쓰는 가치, 같이 나눔!’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재활용품 교환행사를 진행한다.

 

화성시는 재활용가능 자원인 투명 페트병, 폐건전지, 종이팩, 아이스팩을 일정량 모아오면 에코백, 새건전지, 코리요 그립톡 등으로 교환해주고 행사 참여자 중 희망자에게는 봉사시간 30분도 부여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기아자동차에서 준비한 마스크를 무료로 나눠준다.

 

아울러 1회용품 사용안하기,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관련 실천 인증샷과 지속적인 실천을 다짐하는 문구를 작성해 오는 13일까지 화성시 자원순환과 폐이스북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에코백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화성시생활폐기물협의회가 5일 비포장도로에 버려져 있는 생활쓰레기를 집게와 비닐봉투를 가지고 줍고 있다.

 

화성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여내 생활 속에서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 작은 실천의 생활화가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기 화성시생활폐기물협의회 회장은 환경에 대한 성숙한 시민의식이 내 주위를 깨끗하게 만들고 나아가 화성시가 정화되는 길이다라며,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해 줍기보다는 버리지 않는 습관을 가지며 쓰레기 버리지 않기 생활화에 노력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버려지는 쓰레기가 재활용으로 되돌아오는 즐거움과 나눔의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해 생활 속 자원순환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