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주년 순국선열의 날 기념행사 개최

화성시 주관 1부 기념식과 광복회 주관 2부 추모제 나눠 진행
추모제는 헌작례와 헌화 및 분향에 이어 추모노래 제창 마무리

유상수 | 기사입력 2019/11/18 [18:46]

80주년 순국선열의 날 기념행사 개최

화성시 주관 1부 기념식과 광복회 주관 2부 추모제 나눠 진행
추모제는 헌작례와 헌화 및 분향에 이어 추모노래 제창 마무리

유상수 | 입력 : 2019/11/18 [18:46]

▲ 순국선열의 날이었던 17일 화성시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80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및 추모제’에서 서철모(앞줄 왼쪽 세 번째) 화성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순국선열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묵념을 하고 있다.

 

화성시는 17일 화성시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순국선열의 날을 맞이해 80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및 추모제를 진행했다.

 

화성시와 광복회(회장 안소현)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국권 회복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 위훈을 기리기 위해 개최했다.

 

순국선열의 날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추모제로 나눠 진행했으며, 서철모 화성시장, 이창현 화성시부의장, 안소현 화성시광복회장 및 광복 회원과 유가족, 회의원,·도의원, 기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했다.

 

▲ 제80회 순국선열의 날 추모제에서 서철모 화성시장이 제례복을 착용하고 분향을 하고 있다.

 

화성시 주관의 1부 기념식은 화성시에서 일어났던 독립운동의 동영상 시청과 광복회화성시지회 이호헌 사무굮장의 약사 보고에 이어 화성극단에서 화성에서 본 지구란 제목의 기념공연이 이뤄졌다.

 

이후 광복회화성시지회 주관으로 진행한 2부 추모제는 제례복 착용으로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등의 헌작례를 시작으로 헌화 및 분향이 이어졌고, 참석자 모두가 참여하는 순국선열의 노래 제창으로 순국선열의 날 행사는 마무리됐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독립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보존하고 전하기 위한 독립운동 역사문화공원 조성 등 순국선열들의 독립혼을 되새기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생각하는 역사적 공간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특별히 안중근 의사와 같은 북한 출신 독립운동가의 희생과 공적을 우리 시의 독립운동역사와 융합시켜 독립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담대한 계획을 구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순국선열의 날 1부 기념식 행사에서 화성극단의 ‘화성에서 본 지구’라는 제목의 기념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