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복지사업 벤치마킹

이천시와 성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45명 방문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개 및 추진 사업 안내 브리핑 제공
노하우를 공유해 타 지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

유상수 | 기사입력 2019/11/21 [11:00]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복지사업 벤치마킹

이천시와 성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45명 방문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개 및 추진 사업 안내 브리핑 제공
노하우를 공유해 타 지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

유상수 | 입력 : 2019/11/21 [11:00]

▲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등이 20일 진안동행정복지센터를 벤치마킹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가정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사업이 다른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진안동을 방문하는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천시와 성남시 구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화성시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사업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진안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40여 명과 성남시 구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15여 명 등 총 45여 명 등으로 이뤄진 벤치마킹 방문단은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개 및 추진 사업 안내 브리핑을 받고, 우수사례 공유 및 노하우를 전달 받았다.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를 위한 토론 및 질의응답도 이뤄졌다.

 

▲ 성남시 구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등이 20일 진안동행정복지센터를 벤치마킹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벤치마킹은 진안동 특화사업 노하우를 공유해 타 지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하게 됐다. 또 우수 사례 전파를 통한 지역사회 복지 증진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으며, 정보 공유·토론을 통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이해 및 사업수행능력이 강화되는 등 여러 가지 기대효과가 수반된다.

 

양혜란 진안동장은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증진의 중추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타 지역의 벤치마킹 방문을 상호 간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로 삼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영양취약계층의 복지 증진 및 영양섭취 지원을 위해 푸드 스탬프 프로그램을 고안, 대상자의 여건에 따라 방문형·배달형으로 나눠 식사를 지원하고 안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후원이 아닌 사례관리를 병행 추진하는 푸드스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진안동행정복지센터 청사 로비에 냉장고 2대를 설치해 기부 받는 냉장고(채움이)와 후원 물품을 나눔 받는 냉장고(나눔이)로 지정, 영양취약계층이 손쉽게 먹거리를 나눔 받을 수 있는 미니푸드뱅크를 운영하는 행복채움친구사업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