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화성시장학관 현장 점검

숙소와 편의시설 등 확인, 노후시설 점검 및 교체․관리 방안 논의

한철수 | 기사입력 2021/07/28 [19:57]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화성시장학관 현장 점검

숙소와 편의시설 등 확인, 노후시설 점검 및 교체․관리 방안 논의

한철수 | 입력 : 2021/07/28 [19:57]

▲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는 28일 화성시장학관 도봉나래관을 방문해 숙소와 편의시설 확인 및 노후시설 점검 및 교체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송선영)28일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화성시장학관(도봉나래관)을 방문해 장학관 시설 및 운영 현황을 확인했다.

 

송선영 위원장을 비롯한 김경희 부위원장, 김도근·이창현 위원은 화성시 인재육성재단 시설관리 담당자로부터 운영현황을 청취했다.

 

이어 장학관 관계자들과 함께 숙소와 편의시설 등을 확인하며, 노후시설에 대한 점검 및 교체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코로나 상황에서 장학관 운영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우리 학생들이 불편 없이 생활 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 및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송선영 위원장은 화성시 장학관은 화성을 사랑하는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재목을 키우기 위한 중요한 시설이다라며,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 및 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 장학관(도봉나래관)2009년 서울시 도봉구에 개관하였으며, 지하2, 지상9층의 건물에 사생실 65(216명 수용가능), 컴퓨터실, 휴게실, 독서실, 식당 등을 갖춘, 화성시의 대표 장학시설로 수도권 대학으로 진학한 화성시 출신의 대학생들에게 면학을 위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