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짝꿍봉사단 ‘건강박스’ 전달

매월 정기적 봉사활동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달
건강박스 구성품 건강정보지와 삼계탕, 영양제, 스트레칭 밴드 등

조인숙 | 기사입력 2021/08/03 [18:40]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짝꿍봉사단 ‘건강박스’ 전달

매월 정기적 봉사활동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달
건강박스 구성품 건강정보지와 삼계탕, 영양제, 스트레칭 밴드 등

조인숙 | 입력 : 2021/08/03 [18:40]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짝궁봉사단 청소년들이 지난달 30일 동탄4동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할 건강박스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짝궁봉사단 청소년들은 지난달 30일 직접 만든 건강박스를 동탄4동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현재 수련관에는 청소년자원봉사단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 중 10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짝궁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짝궁봉사단은 올해 5월 체결한 청소년수련관과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의 업무협약에 따라 지역 내 어르신과 청소년의 1:1 결연으로 운영되는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월 1회 정기적으로 활동하고 있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향으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청소년들이 직접 건강박스를 제작해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건강박스는 안전한 여름 나기를 위한 건강정보지와 삼계탕, 영양제, 스트레칭 밴드 등 어르신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물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건강 박스는 주제 기획부터 포장 및 손 편지까지 청소년들이 준비부터 전달까지 직접 참여하면서 더욱 뜻 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건강 박스를 전달받은 복지관 어르신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외부 활동을 못해 아쉬움이 컸는데, 이렇게 물품을 손수 준비해 주고 안부 전화도 자주 해줘서 마음이 든든하다라며, “소중한 손주가 생겨 고맙고, 짝궁봉사단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게 활동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짝꿍봉사단은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 송편 만들기, 네일아트아로마 마사지 등 다양한 정기활동을 통해 어르신의 코로나 블루 극복지원과 세대 간 소통 활성화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화성시청소년수련관(031-267-8733)으로 문의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