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도서관, 도서관별 다양한 송년행사 진행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공연, 강연,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
정남도서관, 중앙이음터도서관, 진안도서관 등은 특강 및 시 창작

박향철 | 기사입력 2019/12/10 [21:12]

화성시립도서관, 도서관별 다양한 송년행사 진행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공연, 강연,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
정남도서관, 중앙이음터도서관, 진안도서관 등은 특강 및 시 창작

박향철 | 입력 : 2019/12/10 [21:12]

▲ 도서관별 송년행사 포스터


화성시립도서관은 12월을 맞아 따뜻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다양한 송년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송년행사는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공연, 강연,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으며, 각 도서관 별로 진행된다.

 

먼저 정남도서관은 14도서관으로 떠나는 시()크닉이라는 시 창작 프로그램을 진행, 중앙이음터도서관은 9~10일 양일간 스스로 마음을 지키는 아이의 저자 김학철과 함께하는 심리육아 특강을 진행한다.

 

진안도서관은 19일 유명한 뇌 휴식법인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를 독서와 접목한 특강 마인드풀 독서법 사용설명서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의 독서 방법 개선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성탄절과 연말 분위기를 돋우어 줄 공연도 가득하다. 18() 송린이음터도서관에서 <겨울 나라 마술사>, 15()중앙이음터도서관에서 <금관5중주 크리스마스캐롤>을 올린다. 21()송산도서관에서 <교과서 클래식 음악여행>이 진행되고, 14()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스크루지와 성냥팔이 소녀> 등이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열리는 체험 프로그램은 16()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가 진행되고, 21()병점도서관 나만의 포일아트 크리스마스 장식품 꾸미기가 열린다. 송산도서관은 크리스마스 소원트리 만들기등을 통해 다양한 계절 장식품을 만들어 보고 가정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개관10주년을 맞는 봉담도서관은 봉도야! 열 살 생일을 축하해라는 테마로 개관 및 송년행사를 진행한다. 21() 봉담도서관을 방문하면 10주년 에코백 만들기, 10주년 감성손글씨 캘리그라피 체험, 10주년 축하메시지 남기기, 축하 떡 나눔 행사, 화성콘체르토하우스 앙상블 공연, 한신대 평생교육원 시민열린음악회 등 하루 종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함께 개관을 축하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각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상세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