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가족의 날 행사…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적극 지원

화성시보훈단체협의회가 주최 9개 보훈단체 회원 총 220여명이 참석
서 시장 “화성출신 독립유공자 후손 대상 주거안전지원자금 신설할 것”

배영환 | 기사입력 2019/12/11 [22:01]

보훈가족의 날 행사…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적극 지원

화성시보훈단체협의회가 주최 9개 보훈단체 회원 총 220여명이 참석
서 시장 “화성출신 독립유공자 후손 대상 주거안전지원자금 신설할 것”

배영환 | 입력 : 2019/12/11 [22:01]

▲ 11일 롤링힐즈 호텔에서 열린 제3회 보훈가족의 날 1부 행사에서 서철모(앞줄 오른쪽 첫 번째) 화성시장을 비롯한 양동영(오른쪽 두 번째) 화성시보훈단체협의회장 및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 배영환 기자

 

내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주거안정지원자금과 국가보훈자 대상 명절 및 호국보훈의 달 특별위로금을 지원할 것

 

서철모 화성시장이 11일 롤링힐스호텔에서 열린 3회 보훈가족의 날 행사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화성시보훈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광복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무공수훈자회 등 9개 보훈단체 회원 총 2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서 시장은 축사를 통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이 존경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보훈단체 보조금 14,300만 원 증액 화성출신 독립유공자 후손 대상 주거안전지원자금 신설(최대 20만 원) 국가보훈자 대상 특별위로금 지원 계획을 소개했다.

 

또한 지금까지 그래왔든 앞으로의 역사에서도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 뜨거운 애국심이 영원히 기억되고 계승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1부 보훈단체 소개와 축사, 모범유공자 표창, 오찬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유대관계 개선을 위해 단체별 장기자랑과 활동사진 전시회 등이 마련됐다.

 

양동영 화성시보훈단체협의회장은 독립운동과 더불어 나라를 되찾게 했던 선열들이 계셨기에 우리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었다, “이는 유공자 및 유족을 비롯한 보훈가족의 고통과 희생이 함께 있었기에 맺어진 결실이다라고 말했다.

 

2부 행사는 화성시보훈단체별 장기자랑이 펼쳐져 보훈가족의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우선 광복회의 김용무 씨는 색소폰으로 칠갑산과 내 나이가 어때서를 연주, 상이군경회 정기선 씨는 박진도의 유리벽 사랑을 열창했다. 전몰군경유족회 이연순 씨는 진성의 보릿고개, 전몰군경미망인회 김수남 씨는 박재란의 을 불렀다.

 

무공수훈자회 이동우 씨는 신세영의 전선야곡, 특수임무유공자회 정원섭 씨는 색소폰으로 누이와 울산아리랑을 연주했다. 고엽제전우회 윤계하 씨는 긴연자의 비내리는 고모령을 열창했고, 6.25참전유공자회 문홍태 씨는 손인호의 비내리는 호남선’, 월남참전유공자회 안재헌 씨는 설운도의 다함께 차차차를 열창하며 흥을 돋구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