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방서, 조창래 신임 화성소방서장 취임

고양・군포・용인소방서장 및 특수대응단장 등 요직 거쳐
탁월한 업무 추진력, 외유내강의 부드러운 리더십 소유

한철수 | 기사입력 2019/12/18 [14:45]

화성소방서, 조창래 신임 화성소방서장 취임

고양・군포・용인소방서장 및 특수대응단장 등 요직 거쳐
탁월한 업무 추진력, 외유내강의 부드러운 리더십 소유

한철수 | 입력 : 2019/12/18 [14:45]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18일 제8대 조창래(사진, , 54) 소방서장이 취임,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1995년 소방간부후보생 8기로 입문해 경기도소방학교 기획팀장, 소방재난본부 예산회계팀장, 고양군포용인소방서장 및 특수대응단장 등 요직을 거치며 소방행정과 현장 실무 능력 모두를 두루 갖추고 있다.

 

용인소방서장 재직 중 3Go(찾아가Go, 지도하Go, 교육하Go)안전컨설팅을 실시해 화재취약대상 특별 방문컨설팅을 추진했다. 또 고위험대상의 유형별 대응기술 편람을 자체 개발 보급, 재난 예방분야와 대응분야 모두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능력을 갖추었다는 것을 입증했다.

 

더불어 조 신임 서장은 탁월한 업무 추진력, 외유내강의 부드러운 리더십과 소통능력으로 소방조직 내 신망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조 서장은 취임식을 생략하고 811700여명 화성시민의 안전을 위해 각종 현안과 업무보고를 통해 화성시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살피고 중점관리대상, 안전시설을 직접 확인·점검하는 등 첫 업무에 돌입했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화재가 발생하는 화성시인만큼 선제적인 일상속의 예방활동과 피해최소화를 위한 신속한 대응활동을 전개해 안전 1번지, 화성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