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작!”…신중년 인생 3모작 우수사례 뽑는다

27일까지 공모전 개최…실천·도전과 취업 성공사례 등 주제

취재부 | 기사입력 2021/10/08 [10:00]

“다시 시작!”…신중년 인생 3모작 우수사례 뽑는다

27일까지 공모전 개최…실천·도전과 취업 성공사례 등 주제

취재부 | 입력 : 2021/10/08 [10:00]

노사발전재단이 중장년층의 생애 전반에 걸친 경력설계 필요성을 알리고, 이들의 고용시장 내 활동을 북돋우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2021년 신중년 인생 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데, 일반 부문과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서비스 참여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


응모 주제는 ▲인생 3모작 계획을 세우고 실천·도전한 사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겪은 고용위기를 극복한 사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사례 ▲중장년 채용 및 퇴직예정자를 위한 기업 지원 사례 등이다.

 

특히 올해는 항공, 관광, 해운항만 등 고용위기업종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업종특화서비스 참여 사례도 함께 모집한다.

 

신청은 재단 누리집(https://www.nosa.or.kr) 공지사항 또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newjob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lifeplan@nos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노사발전재단은 공모전을 통해 접수한 사례 중 총 20개를 선정해 오는 11월 18일에 시상하고, 이후 책자로 제작해 전국 유관기관을 중심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 주요내용.  ©


정형우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이후 다시 도약을 준비하는 지금의 시점에서 신중년의 새로운 도전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울림으로 다가온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장년분들이 희망을 발견하고 각 지역에 소재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더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