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도담 고등학생 유아와 함께 즐거운 파티

1부 짝꿍 손놀이와 축하파티, 2부 공동체 놀이와 간담회

박향철 | 기사입력 2019/12/20 [18:27]

도담도담 고등학생 유아와 함께 즐거운 파티

1부 짝꿍 손놀이와 축하파티, 2부 공동체 놀이와 간담회

박향철 | 입력 : 2019/12/20 [18:27]

▲ 도담도담 고등학생들이 18일 화성오산 깊은샘유치원을 방문해 유아들과 ‘도담도담 고등학생 동아리와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화성오산(공립단설)깊은샘유치원(원장 이기민)18일 고등학생 15, 유아 20, 교사 2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몸, 좋은 생각, 바른 행동 일환으로 도담도담 고등학생 동아리와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 활동을 실시했다.

 

유치원에서 실시한 놀이 활동은 케이크 점화식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짝꿍 손놀이와 축하파티, 2부에서는 공동체 놀이와 간담회가 실시됐다.

 

1부 행사는 유아와 학생이 짝을 이루어, 잼잼 놀이, 꼬꼬 박수, 강아지 박수 등 다양한 짝꿍 손놀이를 진행했으며,케이크와 과자를 함께 나누어 먹는 축하 파티를 진행했다.

 

2부는 팀별로 서로 협력해 꼬치를 만드는 꼬치의 달인 놀이어진 시간 안에 서로 협력해 깔과 모양대로 컵을 쌓는 컵 쌓기놀이를 통해 협동심을 키우고,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과 선물 추첨식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간담회는 학생과 교사가 함께 일 년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놀이 활동에 참여한 A학생은 이곳에 와서 일 년 동안 활동하면서 선생님 대접을 받아본 것이 처음이었으며, 마지막 유아의 감사하다는 인사말에 눈물이 왈칵 쏟아졌다고 말했다. 또 다른 B학생은 자신은 이 활동을 계기로 유치원 교사로서의 꿈을 확실히 알 수 있었다, “앞으로 좋은 유치원 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