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새일센터, 경력단절 예방지원 사업 연구 ‘성과집’ 발간

경력단절을 예방 지원해 여성 경력단절 방지에 따른 인식개선 목적
1장부터 3장까지 구성 경력단절예방서비스의 상담 결과를 토대 기반

윤순희 | 기사입력 2019/12/23 [17:46]

화성새일센터, 경력단절 예방지원 사업 연구 ‘성과집’ 발간

경력단절을 예방 지원해 여성 경력단절 방지에 따른 인식개선 목적
1장부터 3장까지 구성 경력단절예방서비스의 상담 결과를 토대 기반

윤순희 | 입력 : 2019/12/23 [17:46]

 

▲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전개에 따른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 연구 성과집’을 발간했다.(사진은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 연구 성과집 책자)     ©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채돈나, 이하 새일센터)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전개에 따른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 연구 성과집을 발간했다.

 

성과집은 경력단절 위기에 있는 여성에 대한 심리적 자원을 마련하고, 경력단절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여성 경력단절 방지에 따른 인식개선을 위한 기반을 목적으로 발간했다.

 

성과집 내용은 1,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과 연구 2, 진로위기에 대한 여성인식-경력단절예방 상담 컨설팅 3, 멘토링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업에 종사하는 여성의 특성과 요구사항 등 경력단절예방서비스의 상담 결과를 토대로 마련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발간한 성과집은 전국 158개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비롯한 유관기관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채돈나 센터장은 화성시에서 경제활동을 유지하고 있는 여성에 대한 질적, 종단연구가 드물었기에 본 연구보고서가 화성시 지역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예방 상담·컨설팅, 취업자 간담회, 멘토링 1:1 컨설팅, 직장문화개선교육, 기업체 중간관리자 워크숍, 워킹 맘을 위한 클린업 사업 등 경력단절예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에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과 여성의 고용유지를 지원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센터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31-267-8792~8 또는 031-350-4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