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화성시의원,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주는 시의원 인정

(사)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2019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청소년육성기본조례’, ‘학교밖청소년지원조례’ 등 대표 발의

유상수 | 기사입력 2019/12/28 [14:05]

김경희 화성시의원,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주는 시의원 인정

(사)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2019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청소년육성기본조례’, ‘학교밖청소년지원조례’ 등 대표 발의

유상수 | 입력 : 2019/12/28 [14:05]

▲ 김경희(오른쪽) 화성시의원이 지난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사)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2019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하고 상패를 보여주고 있다.     ©

 

김경희(더민주당, 교육복지위원회) 화성시의원이 지난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2019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희망대상은 대한민국 청소년을 위한 입법, 조례, 정책 등을 만들어 청소년의 삶을 바꾸는 데 기여한 국회의원, 광역의원, 기초자치단체장 및 기초의원 중에서 선정해 시상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심사위원회 1차 심사와 전국 1000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로 참여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날 시상식에는 사회자부터 시상자까지 청소년특별회의 대표, 지역별 청소년참여위원회 대표 등이 직접상패를 전달해서, 김경희의원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주는 시의원으로 인정받아서 더욱 의미가 깊다.

 

김경희 의원은 청소년의 당당하고 건강한 활동복지 증진을 위해 화성시 청소년육성기본조례’, ‘청소년시설통합조례’, ‘청소년성문화센터설치조례’, ‘청소년참여위원회조례’, ‘학교밖청소년지원조례등을 대표 발의하며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이밖에 가정 밖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중장기쉼터, 자립지원센터 마련, 후기청소년지원방안 등을 촉구하는 등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려는 진정성 있는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매년 증가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과 자립을 위한 교통비와 급식 지원, 공공시설 이용의 편의 제공,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의지 도모를 위한 능력개발, 대안교육기관 급식비 지원 등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을 전부 개정해 공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이 차별 없이 보호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김경희 의원은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이 직접 뽑아준 상이라 더욱 뜻 깊다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올 한해 다양한 분야의 상을 수상함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에 정진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우선 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수상한 화성시 기초의원의정대상을 비롯해 전국거버넌스지방정치 최우수상’, ‘청소년희망대상등을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