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13세 김민재’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 거머쥐며 국가대표 선발 눈앞

드론레이싱 대회 ‘2021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 2라운드 A급 엘리트 부문 우승
이번 2차 리그 미국 버밍햄에서 열리는 월드게임 드론레이싱 국가대표 선발 포인트 부여
선수 56명 참가한 드론레이싱 대회 ‘민·관·군 합동 육군 드론봇 경연대회’ 민간부문 우승

유상수 | 기사입력 2021/12/06 [16:52]

화성시 ‘13세 김민재’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 거머쥐며 국가대표 선발 눈앞

드론레이싱 대회 ‘2021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 2라운드 A급 엘리트 부문 우승
이번 2차 리그 미국 버밍햄에서 열리는 월드게임 드론레이싱 국가대표 선발 포인트 부여
선수 56명 참가한 드론레이싱 대회 ‘민·관·군 합동 육군 드론봇 경연대회’ 민간부문 우승

유상수 | 입력 : 2021/12/06 [16:52]

드론에 꿈을 실고 하늘을 날고 있는 13세 화성의 드론 꿈나무가 경남 하동에 이어 경기도 양주까지 드론레이싱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드론의 탑건으로 날아오른 소식이 뒤늦게 알려지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드론레이싱 대회는 참가 선수가 1인칭 고글을 쓰고 드론을 조종해 다양한 형태로 제작된 코스와 장애물이 놓여 있는 레이싱트랙을 완주한 시간이 빠른 순으로 순위를 정하는 스포츠종목이다.

 

 

▲ 화성시 남양읍 신백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김민재(오른쪽) 선수가 경남 하동에서 펼쳐진 ‘2021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 2라운드에서 A급 엘리트 부문 우승을 차지하고 손효정 감독 겸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

▶김민재 선수가 지난달 26일 27일 양일간 경기도 양주 가납리 비행장에서 진행한 ‘민·관·군 합동 육군 드론봇 경연대회’ 드론레이싱 민간부문에서 우승을 하면서 상금 100만 원과 육군참모총장상을 받았다.(사진 오른쪽)

 

화성시 남양읍 소재 신백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김민재 선수는 지난달 13일과 14일 양일간 경남 하동 공설운동장에서 펼쳐진 드론레이싱 대회 ‘2021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 2라운드에서 A급 엘리트 부문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대회는 국내 유일한 드론레이싱 경기로 올해 3년째를 맞이했다. 특히 내년 3월까지 열리는 이번 리그는 미국 버밍햄에서 열리는 월드게임 드론레이싱 국가대표 선발 포인트가 걸려 있다. 출전선수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펼쳐진 대회에서 김민재 선수의 우승은 국가대표 선발에 한발 다가서며 화성시를 더욱 빛나게 했다.

 

또한, 같은 달 2627일 양일간 경기도 양주 가납리 비행장에서 진행한 ··군 합동 육군 드론봇 경연대회드론레이싱 민간부문에서도 우승을 거머쥐며 드론레이싱의 최상급 실력을 드러내는 등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 육군 드론봇 경연대회는 대대급UAV(무인항공기) 운용, 드론레이싱, 드론배틀, 초등학생 드론코딩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이 중 56명이 참가한 드론레이싱에서 김민재 선수가 뛰어난 실력으로 우승을 차지하면서 남영신(대장) 육군참모총장상을 수상했다.

 

김민재 선수는 화성시 소재 연습장을 연고로 활동하고 있는 드론레이싱 팀인 슈퍼 소닉 X 레이싱팀(Suprt Sonix X Racing Team)’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201910월에 개최한 DCL EU 리히텐슈타인 바두츠에서 3, 201912월 개최한 DCL EU 루마니아 살리나 투르다에서 2, 2021년 하동 FAI 월드컵 챔피언 1위 등 여러 대회에 출전해 순위권에 오르는 등 뛰어난 실력을 선보였다.

 

김민재 선수는 “3주 연속 대회 일정을 소화하며 많이 힘들었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집중해 좋은 성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라며, “처음으로 1등 했을 때는 너무 기뻐 어안이 벙벙했으나, 시상식대 위에 올랐을 때 그동안 많이 힘들게 연습하면서 곁에서 물심양면 서포터 해준 부모님 생각이 많이 떠올랐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많이 지도해준 손효정 감독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마지막 하동 3차 대회도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슈퍼소닉 엑스 레이싱 팀 파이팅이라고 외쳤다.

 

슈퍼 소닉 X 레이싱팀을 이끌고 있는 손효정 감독 겸 대표는 김민재 선수는 묵묵히 열심히 지도하는 데로 잘 따르면서 포기 하지 않았기에 빛을 보기 시작하는 것 같다라며, “어린 나이에 세계 정상급으로 발 돋음 해 큰 이변이 없는 한 앞으로 좋은 성적을 내면서 승승장구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화성시는 드론레이싱을 연습할 수 있는 장소도 없어 선수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4차 산업의 메카로 떠오르는 드론분야에서 어린 선수들을 육성 장려하기 위해 화성시가 시설을 갖춘 드론연습장을 구비해 본격적으로 선수 육성에 앞장서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드론스포츠에 입문해서 선수로 거듭날 때까지 물심양면 뒷바라지해왔던 김민재 선수의 모친 한미정 씨는 아이들이 안정된 경기연습장에서 집중해서 연습할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아직 화성시에는 아이들이 제대로 연습할 수 있는 장소가 없어 너무 안타깝다라며, “연습 장소라고는 화장실, 휴게실 등도 없는 황량한 갯벌 벌판에서 아이들이 매서운 바람 온 몸으로 맞아가며 연습하고 있다라고 안타까워했다.

 

그러면서 하물며 아이들 짐조차 놓을 수 없는 열악한 환경이다. 이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이 우승의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것이 너무 기특하고 부모로서 미안하기도 하다라며, “화성시에서 드론 꿈나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드론스포츠 환경을 적극 개선해 주길 소망한다라고 밝혔다.

 

*김민재 선수 수상경력

2021KOREA 양주 드론 봇 전투 경연대회 1

2021KOREA 하동 수퍼리그 2차 엘리트 1

2021년 하동 FAI 월드컵 챔피언 1(월드 챔피언십)

2021KOREA 하동 수퍼리그 1차 엘리트 3

2021KOREA 서울 드론스포츠 레이싱 3

2021KOREA 하동 수퍼리그 팀 전 1

2019FAI 전주 월드컵 4(월드 챔피언십)

2019DCL EU 루마니아 살리나 투르다 2

2019 DCL EU 리히텐슈타인 바두츠 3

2019 13회 전국청소년 드론 항공기대회 동상 수상

 

 

 

  • 도배방지 이미지

  • ❤❤ 2021/12/07 [21:33] 수정 | 삭제
  • 최고네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