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위촉장과 배지 수여

어린이의회와 청소년의회로 나눠져 각 50명씩 총 100명으로 구성
분기별 아동참여 집단정책토론회, 의회견학, 봉사활동 등 활동 예정

유상수 | 기사입력 2021/12/06 [18:02]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위촉장과 배지 수여

어린이의회와 청소년의회로 나눠져 각 50명씩 총 100명으로 구성
분기별 아동참여 집단정책토론회, 의회견학, 봉사활동 등 활동 예정

유상수 | 입력 : 2021/12/06 [18:02]

4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제5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이 개최하고, 5대 의원 위촉과 제4대 의원들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 4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제5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앞줄 왼쪽부터 신미숙 위원, 김경희 부위원장, 서철모 화성시장, 원유민 화성시의장)

 

 

 

이 자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 및 교육복지위원회 김경희 부위원장·신미숙 위원, 45대 어린이청소년 의원 및 학부모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4대 의회 활동보고와 상임위별로 논의된 정책제안 8건에 대한 발표가 진행 됐으며 1년간의 임기를 마친 제4대 의원 중 활동 우수자에 대해 시장상 및 시의장상 등이 수여됐다.

 

이어 위촉식은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원에게 위촉장과 배지가 수여됐다.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의회와 청소년의회로 나눠져 각 50명씩 총 100명으로 구성됐다.

 

5대 어린이·청소년의회의 임기는 20219월부터 20229월까지 1년이며 집단정책토론회, 의회견학,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5대 의회는 소수집단 아동을 고려해 구성했다. 상대적으로 본인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아동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해 소수집단 아동의 참여권을 확대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들은 분기별 아동참여 정책토론회를 운영해 보다 활발한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아동의원 활동을 통해 화성시가 어린이청소년이 행복한 도시가 되는데 큰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아동이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화성시가 될 수 있도록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님들의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은 코로나 19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화성시와 어린이청소년 정책과 같은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셔서 감사하다, “이제부터 열정적으로 활동할 5대 의원님들의 임명을 축하하고, 어린이청소년의회에서의 활동이 앞으로 여러분이 한명의 시민으로서, 시민의 의무와 권리를 이해하고 공동체 안에서 함께 어우러지는 법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여러분이 화성시의 어린이 청소년의 리더라는 자부심으로 힘차게 활동하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아동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사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보장해 아동이 살기 좋은 화성, 내실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만들어졌다. 주요 활동은 아동권리 인식 교육, 권리실태조사, 실천과제, 정책제언 등의 활동이며, 관내 거주 또는 초등학교,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과 청소년으로 구성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