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사각지대 해소 무료 진료 격월 실시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가족 대상 휴일 외국인 무료진료
홀수 달 기준으로 격월 실시 둘째 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배영환 | 기사입력 2020/01/07 [15:34]

의료사각지대 해소 무료 진료 격월 실시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가족 대상 휴일 외국인 무료진료
홀수 달 기준으로 격월 실시 둘째 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배영환 | 입력 : 2020/01/07 [15:34]

▲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가족 대상 휴일 무료진료 지원사업에서 외국인 근로자가 치과 치료를 받고 있다.     ©

 

화성시보건소는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가족 등의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민·관 합동 휴일 무료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함께 행복한 건강나눔 휴일 외국인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무료진료는 연 6회로 홀수 달을 기준으로 격월 실시하며, 둘째 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한다.

 

홀수 달인 1월은 오는 12일 일요일 제일요양병원, 경희스토리한의원, 굿아이동탄이안과의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등이 참가해 진료에 나선다. 이후 진료일정은 오는 38, 510, 712, 913, 118일 등이다.

 

화성시 거주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족의 무료진료 과목은 내과, 정형외과, 한방 진료, 안과·이비인후과·치과·산부인과(결월 실시), 약제지원, 혈액·흉부X선 검사 등이며, 검진 결과 이상 발견 시 보건소 및 관내 병원과 연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김장수 화성보건소장은 지난해 민관합동 무료진료가 큰 호응을 얻었던 덕분에 올해 더 많은 협력기관들이 자처해서 의료봉사에 나섰다, “의사소통의 어려움 등으로 제대로 된 진료를 받기 힘든 외국인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진료 협력기관으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흉부X선 등 의료장비 지원 및 의약품 지원, 화성시의사회는 내과, 정형외과 진료 및 상단에 임한다. 화성시한의사회는 침시술 등 한의과 진료 및 상담, 화성시치과의사회 치과 진료 및 상담, 화성시약사회는 의약품 조제 지원 등을 실시한다.

 

병원기관으로 제일요양병원, 원광종합병원, 동탄시티병원,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경기산재요양병원 등은 진료와 사후관리 등 의료 지원에 나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