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에코센터, 환경분야 국무총리 표창 수상

화성시의 자원순환문화 조성과 깨끗한 화성시 만들기를 위해 노력

현장송 | 기사입력 2021/06/08 [20:13]

화성시에코센터, 환경분야 국무총리 표창 수상

화성시의 자원순환문화 조성과 깨끗한 화성시 만들기를 위해 노력

현장송 | 입력 : 2021/06/08 [20:13]

▲ 화성시에코센터가 지난 4일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환경분야 공로 인정받아 수상한 김부겸 국무총리 표창장이다.

 

화성시에코센터(센터장 김선영)는 지난 4일 안산시 시화나래조력공원에서 열린 26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지난 9년간의 환경분야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환경의 날 기념 국무총리 표창은 국민의 환경권 실현을 위한 환경가치 수호와 환경정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나 기관에 주는 상이다.

 

화성시에코센터는 시민대상 환경교육진행과 함께 가족 및 청소년 봉사단 운영, 자원순환부분 환경정책연구, 자원재순환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화성시의 자원순환문화 조성과 깨끗한 화성시 만들기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화성시에코센터는 폭넓은 환경보호 활동을 위해 지역의 학교와 기업, 어린이집 및 공공기관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러 기관들이 각자의 위치에 맞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논의와 협업의 중심역할을 수행해왔다.

 

화성시에코센터는 이번 국무총리 표창에 대해 환경교육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해양쓰레기 줍기, 자원봉사 활동을 한 시민들의 열정, 자원재활용에 참여한 시민들의 실천 및 캠페인에 따른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박윤환 화성시 환경사업소장은 화성시에코센터가 앞으로도 화성시의 환경을 보호하고 화성시의 자원순환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열심히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