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국회의원,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방문

이준석 당대표 및 양향자 원내대표 등 함께 사업현안 점검
첨단전략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입법과제 추진

배영환 | 기사입력 2024/03/12 [19:37]

이원욱 국회의원,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방문

이준석 당대표 및 양향자 원내대표 등 함께 사업현안 점검
첨단전략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입법과제 추진

배영환 | 입력 : 2024/03/12 [19:37]

▲ 이원욱 국회의원이 12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및 양향자 원내대표와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방문해 삼성전자 관계자들과 파이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정선거구에 출마하는 이원욱 개혁신당 후보가 12일 이준석 당대표와 양향자 원내대표 등 동탄을 대표하는 세계적 기업인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방문해 반도체 공정 현장과 사업 현안을 점검했다.

 

삼성전자 측에서는 박승희 CR담당 사장, 남석우 DS부문 제조·기술담당 사장을 포함해 부사장 및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현장 방문과 함께 이어진 간담회 자리는 세계 반도체산업의 동향을 점검하며, 우리나라 반도체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회 차원의 입법과제와 각종 규제 개선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원욱 의원은 개혁신당의 주요 공약인 경기 남부 반도체 벨트의 활성화를 위해 대기업의 과감한 연구개발을 위한 규제프리존 도입, 첨단전략산업 관련 미래 인재확보 방안, 화성과 용인을 잇는 반도체 인프라 지원 등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네거티브 방식 규제를 도입을 비롯해 반도체 등 첨단전략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입법과제들을 제22대 국회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욱 의원은 대한민국을 살려야 한다. 우리 반도체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규제개혁과 인재확보 등 파격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기업이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발전하도록 기업에 실효적인 정책을 찾는 것이야말로 진짜 정치인의 역할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탄 내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는 최첨단 반도체 기술인 EUV 공정이 접목된 반도체 전용 라인으로, 인공지능 등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에 사용되는 첨단 반도체를 생산하는 공장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