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2024 가족서포터즈’ 발대식 개최만 5세~12세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 최종 총 6팀 선발
|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는 24일 센터 1층 상상라운지에서 '2024 가족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가족 서포터즈는 지난 7월부터 만 5세~12세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했으며 최종 총 6팀이 선발됐다.
선발된 6팀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센터의 교육, 전시, 공연 프로그램 및 행사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조인상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포터즈 활동 안내, 팀별 가족 소개, 캐릭터 그리기, 센터 라운딩으로 진행됐다.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가족들은 매월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의 키즈 체험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육 및 공연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조인상 센터장은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단순한 홍보 활동을 넘어, 아동과 부모가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