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복지서비스 종사자 격려 자리 ‘복지페스타’ 개최슬로건 ‘화성의 복지, 당신이 있어 빛이 납니다’으로 감사 표현
|
화성시복지재단과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화성시가 후원한 2024 화성시 복지페스타가 6일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화성의 복지, 당신이 있어 빛이 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콘서트로 나눠 진행했다. 1부 기념식은 화성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하는 시간으로 복지발전 분야 유공자 62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2부 ‘빛나는 콘서트’는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의 노력이 화성의 복지를 더욱 빛나게 하고 있음에 감사를 표하기 위한 자리로, 화성시 홍보대사인 개그맨 이용진이 사회를 맡고 발라드가수 나비와 트로트가수 정하영이 공연을 진행해 종사자들을 응원했다.
또한, 오는 13일까지는 화성시민 누구나 다양한 복지 정보를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기존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접근성을 높여 ‘복지정보 랜선 박람회’도 운영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화성시복지재단 공식 유투브 채널에는 각 사회복지시설에서 제작한 시설·사업 홍보 영상이 게시되며, 퀴즈·사행시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된다.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은 “화성시가 포용적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한 여러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것은 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계신 사회서비스 종사자 여러분의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이 삶의 희망과 용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이준석 국회의원, 화성시 사회서비스 종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