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소외계층의 건강한 식생활 위한 김장나눔행사 진행장안, 지난 17년간 매년 후원 올해도 ㈜그린텍코리아 1,000만 원 후원 실시
|
화성시 장안면 새마을부녀회와 팔탄면 지역기업체 등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위해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장안면은 15일 장안면행정복지센터에서 그린텍코리아와 함께하는 2024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장나눔은 장안면 소외계층에 온기를 전하기 위한 ㈜그린텍코리아의 후원금 1,000만 원을 바탕으로 마련된 것으로, 송상섭 ㈜그린텍코리아 대표는 지난 17년간 매년 장안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후원하며 꾸준히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장안면새마을부녀회장 및 회원,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이 참여해 배추 씻기부터 절이기, 양념 담기 등 모든 과정에 손수 참여하며 김치 10kg 200통, 총 800포기를 담갔다.
김동의 장안면장은 “오늘 담근 김장김치가 우리 부녀회의 온정을 그대로 담아 추워진 날씨를 이겨내는 따뜻한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16일 화성시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사회적기업 ㈜애짓다(대표 이주형)와 함께 이웃과 따듯한 온정을 나누고자 ‘2024년 김장김치 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김장김치 나눔행사에는 ㈜애짓다 이주형 대표와 임직원, 이일로 팔탄면장을 비롯한 이홍근 도의원, 이계철·최은희 시의원, 이동화 팔탄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장, 주민자치위원회 임직원, 한윤선 이장단협의회장, 안희만 향토민요보존회 운영위원장 등 30여명 동참해 나눔 실천의 소중한 가치와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부터 이어진 네 번째 이웃돕기 행사이며, 후원 업체에서 직접 키운 김장재료로 절임부터 완성까지 이어진 정성이 가득 담긴 더욱 뜻 깊은 나눔이었다.
봉사 참가자들은 김장김치 300포기를 담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100여 가구에 전달했다.
이주형 ㈜애짓다 대표는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데 애짓다가 보탬이 된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일로 팔탄면장은“배추 수확부터 김장 완성까지의 과정에 참여자들의 정성이 담긴 김장 김치라 더욱 값지고, 어려운 시기에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있기에 팔탄면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이 가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