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인 ‘두뇌-NLP심리학’ 특강 세미나 개최화성시민대학평생교육원 향남캠퍼스에서 동계강좌로 11일 개강
|
화성시민대학평생교육원(원장 국용환박사)은 오는 11일 향남캠퍼스에서 라이프코칭심리상교육원과 공동으로 제1차 ‘두뇌-NLP심리학강좌’를 개강한다.
이번 상담심리학은 심리상담학계에 매우 고급화된 도구로 알려졌으며, 미국의 창시자 리차드 밴들러(Richard w bandler)교수가 연구한 신경언어프로그래밍(Neuro Linguistic Programing)과 파낙토스의 Brain innovation(뇌혁신프로그램)이 상호 조화를 이룬 상담심리 치료도구다.
인간은 매 순간 마다 약200만 비트(BIT)의 정보가 유입되는데 그중에 두뇌 내에서 생략, 왜곡, 일반화라는 여과 과정을 거쳐 134비트의 정보만 받아드려 부호화하고 사용된다.
이번 특강은 기능과 범위와 활용 분야가 다양해 심리상담, 자기개발, 인간관계, 교육, 리더십, 기업조직관리 등에 활용되는 이론으로 능력 있는 자기변화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심리학이다.
또한, 이번 강의는 국내에서 3년 만에 선보이는 특별한 강의의 교육과정으로 화성시민대학평생교육원장으로 역임하고 있는 국용환 박사가 주강사로 나선다. 그는 미국 오클랜드대학교에서 박사이후(Post-doctoral)과정을 마치고 객원교수로 재직하기도 했다.
국내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했고 1,500여명 이상 심리상담사 자격자를 배출했다. 현재도 시민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1,000쌍 이상의 부부상담을 통해 임상의 폭을 크게 넓히고 건전한 가정세우기를 계속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특별과정으로 국제교육협의회의 자격인정 ‘Brain-NLP교육지도사(뇌.신경언어심리교육지도사)’자격증도 수여된다.
기타 수강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교육담당 임수정 원감(031)366-2739)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