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곁에 더 가까이’ 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13개 건강체험·홍보관에서 시민 건강과 밀접한 프로그램 마련
인공지능(AI) 기반 ‘건강 스마트 체험관’ 함께 운영 높은 관심
금연·절주·운동·영양 등 건강생활 실천 다짐 서약 캠페인 진행

조인숙 | 기사입력 2026/04/08 [20:06]

‘내 곁에 더 가까이’ 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13개 건강체험·홍보관에서 시민 건강과 밀접한 프로그램 마련
인공지능(AI) 기반 ‘건강 스마트 체험관’ 함께 운영 높은 관심
금연·절주·운동·영양 등 건강생활 실천 다짐 서약 캠페인 진행

조인숙 | 입력 : 2026/04/08 [20:06]

▲ 제54회 보건의 날 기념식 참석자들이 ‘WE ♥ 화성특례시 보건소’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8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4개의 구 보건소, 내 곁에 더 가까이를 슬로건으로 54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의료인과 공공기관 관계자,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협성대학교, 화성의과학대학교, 수원대학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헌혈, 의료취약계층 지원, 감염병 예방 등 보건의료 분야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건강 강좌가 진행됐다.

 

사전행사로는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중앙응급처치교육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동탄시티병원, 각 구 보건소 및 유관기관이 참여한 13개 건강체험·홍보관이 운영됐다. 이곳에서는 금연, 심폐소생술, 감염병 예방, 마음안심버스 등 시민 건강과 밀접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건강 스마트 체험관이 함께 운영돼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체험관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보행 데이터 분석, 입원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시민들은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금연, 절주, 운동, 영양 등 건강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서약 캠페인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됐다.

 

화성특례시는 보건의 날(47)을 기점으로 오는 13일까지 보건의 날 기념 건강 주간으로 운영하며, 만세구·효행구·병점구·동탄구 관할 4개 구 보건소를 통해 무료 건강측정(혈압, 혈당, 체성분 등) 및 건강상담, 걷기 챌린지, 헌혈 버스 운영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윤성진 화성특례시 제1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107만 시민이 일상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고, 건강 스마트 체험관을 통해 미래형 공공보건서비스를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4개 구 보건소를 중심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밀착형 보건행정을 추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한 도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